이것저것/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사용법

[NH투자증권 나무] 주식 어플 볼 필요 없는, 시세포착주문 활용하는 법(자동 주문, 감시주문)

spine_sunbi 2020. 12. 20. 16:5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NH투자증권의 MTS인 나무 어플에서 시세포착 주문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이 기능은 주식 어플 자주 보시기 힘든 직장인 분들, 주식에 너무 시간을 할애하기 싫은 분들이 활용하면 정말 좋은 기능입니다.

 

설정해놓은 기준(옵션)에 맞게 알아서, 자동으로 매수와 매도를 해주기 때문입니다.

우선 첫 번째로, 전체메뉴-시세포착주문으로 이동해줍니다.


저는 매도를 기준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자신이 보유한 종목들이 목록에 보기에 되는데, 매도 감시 주문을 하고 싶은 종목을 선택하시면 '현재가'와 '신규등록'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신규등록'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NH 투자 증권 나무에서는 총 세개의 조건으로 시세포착 주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가격 기준

2. 거래량 기준

3. Trailing 기준

 


1. 가격 기준

이익실현 기준과, 손실제한 기준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목표가를 정할 수도 있고, 5,10,20%씩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익실현에는 사용 안 함, 이익 보존, Trailing의 옵션을 설정할 수 있고, 손실제한에는 사용 안 함, Trailing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옵션과 목표가를 설정하고 '다음'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지정한 목표가와 옵션을 바탕으로 감시 조건 도달가격과 정확히 동일한 가격인 0 틱부터 감시 조건 도달가격의 -10 틱~10 틱 사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혹은 시장가로도 설정 가능합니다. 최대 설정기간은 30일로 이 기간 동안에는 주식 어플을 보지 않고도 거래가 가능합니다.

 

 

 

 


2. 거래량 기준

 

누적 거래량 기준으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직접 입력할 수도 있고, 빨간 박스 안의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옵션으로는 사용 안 함, Trailing이 있습니다. 원하는 거래량과 옵션을 설정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가격 설정 화면과 비슷한 화면이 나옵니다.

 

목표 주수에 도달 시 현재가로 주문이 처리됩니다.

물론 감시 조건 도달 가격의-10 틱~10 틱 사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혹은 시장가로도 설정 가능합니다. 최대 설정기간은 30일로 이 기간 동안에는 주식 어플을 보지 않고도 거래가 가능합니다.

 

 

 

 


3. Trailing 기준

Traling 기준은 목표 가격 돌파 후, 설정치만큼 하락 시 주문 처리를 하는 조건식입니다. 단독 거래도 가능하며, 가격 혹은 거래량 기준에 조건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른 조건과 동일하게 감시 조건 도달 가격의 -10 틱~10 틱 사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혹은 시장가로도 설정 가능합니다. 최대 설정기간은 30일로 이 기간 동안에는 주식 어플을 보지 않고도 거래가 가능합니다.

 

 

 


저장 버튼을 누르면 시세포착 주문을 나중에 실행할 것인지 바로 실행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바로 실행을 선택했다면, 맨 처음에 보았던 목록에서 감시 조건이 활성화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종목을 선택하면 설정했던 조건을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으며, 중지시킬 수도 있습니다.